한국예술종합학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음악,무용,연극,영화,방송대daehaki.com무료상담Q&A 이곳은 맞춤식 상담 미래 대학과 취업방향을 미리 설정 시간과 금전적인 모든것을 절약이 가능합니다.래 주요 사항을 맨 하단까지 검색 후 다시 역으로 올라와서 여기클릭 대학과 학과를 미리 상담하세요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상2015학년도 한예종 수시합격점수/내신3~6등급에 지원학과의 연관성이 가미된 고교별교육프로그램과 기타 비교과영역 1~3개 5등급(TOEFL100 ~ 104 TEPS820 ~ 875 TOEIC900 ~ 935) ,HSK6급,JLPT N1급 이상 필답고사와 논술, 면접 승부 가능..진실된 고교활동과 비교과서류평가가 최우선 과제로 최후에 필답고사와 논술, 면접으로 뒤집기가 가능... 필답고사와 논술, 면접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란 얘기다.

1등급 TOEFL117 ~ 120 TEPS950 ~ 990
2등급 TOEFL113 ~ 116 TEPS926 ~ 949 TOEIC990
3등급 TOEFL109 ~ 112 TEPS900 ~ 925 TOEIC960 ~ 985
4등급 TOEFL105 ~ 108 TEPS876 ~ 899 TOEIC940 ~ 955
5등급 TOEFL100 ~ 104 TEPS820 ~ 875 TOEIC900 ~ 935

한예종 수시

 http://www.karts.ac.kr/main/appl/

원서접수 2014.6.30(월)~7.3(목)

영화학과 (2012-10-18 16:37:35, Hit : 22, Vote : 0)  
  
  한국예술종합대 영화학과 합격 건국대는 1단계(5배수)도 탈락 텝스885 내신5등급

영화학과
건국대 면접 꼭 보고싶었는데
텝스885 내신5등급

 

영상원
영화과10명

국내 고교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2014년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을 증빙할 수 있는 자로서, 아래 중 하나 이상의 공인 외국어 시험에서 기준 점수 이상의 공인 점수를 취득한 자
 <<영상원 영화과 예술사과정 특별전형(외국어성적 우수자) 지원자격 공인 외국어점수 기준>>
 ※ 성적기준일 : 2012.1.1 이후 발표된 성적

외국어 시험명 TOEFL IBT102    TEPS750    TOEIC900  HSK6급    JLPT N1급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특별전형
반영비율(%)
영 상 원  영화과
외국어성적 우수자 /    내신20   필답고사40   구술40

 ? 주어진 소재나 주제에 대하여 이야기 구성하기 또는 논술하기 (시험시간 180분)   배점:40      8/14(목)

? 구술시험 : 자기소개서와 논술시험 결과물을 바탕으로 주어진 질문에 답하기         배점: 40           8/17(일)~18(월)

? 고교 내신성적  배점: 20

※ 제출물
 1. 외국어성적우수자 특별전형 지원자
 - 프로필 <인터넷 원서접수시 입력, 지정서식>
 - 공인성적표 원본 및 사본 각 1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 성적기준일 : 2012. 1. 1 이후 발표된 성적

 

 

미술원(건축과)8명
고교졸업자 또는 2015년 2월 고교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증빙할 수 있는 자로서, 아래 일정 점수 이상의 공인 영어성적 소유자
 <<미술원 건축과 예술사과정 특별전형 지원자격 공인 영어점수 기준>>
 ※ 성적기준일 : 2013.1.1 이후 발표된 성적
외국어 시험명 TOEFL IBT90   TOEFL CBT230   TEPS640    TOEIC800   IELTS7.0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 특별전형
반영비율(%)

미 술 원 건축과    영어성적우수자
1차  (서류심사)  - 100 합격/불합격
2차   구술 - 100

 ※ 제출물
 ? 자기소개서 : 인터넷 원서접수시 입력 <서식참조>
 ? 공인 영어성적표
 TOEFL(CBT: 230점/ IBT:90점), TOEIC(800점), TEPS(640점), IELTS(7.0) 중
 하나 이상 성적표 (※ 성적기준일 : 2013.1.1 이후 성적)
 ?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이상도 가능

? 워크숍
 - 내용 : 시험 당일 오전에 작업을 한 후, 그 작업을 바탕으로 한 발표 및 토론 진행   ① 작업(08:00~13:00) : 당일 발표되는 주제와 준비된 소재로 논리적 이해와 창의적 표현을 요구하는 작업
 ② 발표 및 토론(14:00~)  : 자신의 작업에 대해 발표하고 그에 대한 질의와 답변 또는 제기되는 이슈에 대한 광범위한 토론 진행
※ 배점은 과제의 이해 <30%>, 과제의 표현 <40%>, 발표 및 토론 <30%> 반영    배점: 100     8/19(화)

 ※ 준비물
 - 워크숍 : 시험 시간표 발표 시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
 - 포트폴리오 (워크숍 당일 지참, A4 사이즈 20매 이내 1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축! 21C학원 2013학년도 수시 97% 합격 축!2009 100% 2010 97% 2011 92% 2012 95% 합격 21C학원에 가면 거의100%합격! 입소문 소개가 70%!

학원은 그리 화려하지 않습니다! 인구원장 면접강의 합격 컨설팅 학원선생 원생이 하나의 가족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따라와 주어 토익,토플,텝스,일본어,중국어,독어 외국어특차 입학사정관제 활용 대학가기 , 리더쉽,학교장 담임추천,자기추천 , 농어촌전형 , 취업자전형 , 실업계(전문계)전형 5년 연속 90%대 이상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건국대 중앙대 서강대 외대 한앙대 동국대 이화여대 경희대 숙명여대 주말종합반 5개월 완성(마감임박충원3명)예약신청:02-549-6664지도

일반특기자 글로벌 국제 외국어특기자 특별전형 서울대 연대 고대 성균관대 서울시립대 (마감완료)

숭실대 단대 국민대 광운대 동덕.성신.서울.덕성여대 명지대 인하대 세종대 아주대 무조건 인서울권 대학 종합반 5개월 완성(마감임박충원3명)예약신청02-549-6664지도

A , B 반

7시~10시

토플.토익

스터디

토플.토익

일반면접

스터디

토요일

일요일

토플.토익(2시~5시)

논술 일반면접(1시~4시)

에세이 및 영어면접(5시~8시)

토플.토익(4시~7시)

21세기학원 100%합격 도전 계획 5개월=>유학생의 경우 수능 접수에 관한 서류는 좀 복잡하오니 미리 알아보고 챙겨 두어야 할 것입니다...6월 유학생 학원 등록 예약은 선착순3명에 한함=>그외 대학제출서류 아포스티유 [Apostille]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에 관한 서류도 미리 알아 두고 한 6부 이상 챙겨서 귀국시 반드시 가지고 와야 할 것입니다.

수시 합격 카운트 다운! " 이제부턴 정보 싸움 " 정보, 자료조사, 입시요강 연구도 엄청난 변수임^^내 스펙보다 잘 간 거^^진짜 열심히 연구했어~작년에 얼마나 치열하게 머리 썼던지

글로벌 국제화 토익 토플 텝스 외국어 특차 맞춤형무료상담Q&A예약신청:02-549-6664지도

학교가 아닌 학원에서 5년 연속 90%대 이상 합격! 은 주입식 교육에서 과감하게 자기주도적 교육으로 변화시킨 가장 큰 비결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003학년도 예술전문사(대학원) 지원현황


2003학년도 예술전문사(대학원)과정 지원현황입니다.

첨부파일 : 전문사지원현황.hwp

합격자중 재학생 대 졸업생 비율(2003. 예술사)


2003학년도 예술사과정 합격자 중 재학생 대 졸업생 비율입니다.

첨부파일 : 재학생대졸업생.hwp

2003학년도 지원자 현황(경쟁률)

◁ 2003년 지원자현황 보기

영상원 영화과 예술사(대학)과정 기출문제(2003학년도)

1. 출제지침
ㅇ 영화 전공자로서 정상적인 학업 성취에 요구되는 지적 능력과 창의적 자질을 갖춘 학생을 선발함을 원칙으로 한다.
ㅇ 1차 시험은 기본적인 사고력, 표현력을 갖춘 수험생들에게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데 주안점을 두며, 2차 시험은 지적 능력과 창의적 자질을 심화 평가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출제의도 및 방식
ㅇ 주어진 주제, 예문, 사진, 도판 또는 영상물 등을 제시하고 논술 또는 이야기 구성 방식의 글쓰기를 통하여 수험자를 평가한다.
ㅇ 1차 시험은 논리적인 사고력과 기본적 표현 능력을 평가하고자 한다.
ㅇ 2차 시험은 주어진 예문 또는 영상물의 해독 능력과 함께 창조적인 사고와 독창적인 상상력을 평가하고자 한다.

3. 평가지침
ㅇ 다수의 채점 위원들이 사고력, 창의력, 표현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채점위원들의 개별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근거하여 합격 기준을 설정하고 당락을 결정한다.
ㅇ 영화사, 영화이론, 기타 영화에 관련된 각 분야에 대한 지식 및 정보의 습득 여부는 평가에 반영하지 아니한다.

첨부파일 : 영화과문제.hwp

영상원 방송영상과 예술사(대학)과정 1차시험 기출문제(2003학년도)

1. 출제지침

ㅇ 주어진 주제 또는 사진, 영상물 등을 제시하고 논술 또는 이야기 구성 방식의 글쓰기 통하여 수험자를 평가한다.
ㅇ 1차시험은 다수의 수험생 중 2차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2. 출제의도 및 방식

ㅇ 주어진 주제에 대한 논리적 사고, 지적 능력과 창의적인 능력을 글쓰기를 통하여 평가하고자 한다.
ㅇ 1차시험은 사회, 문화적인 현상에 대한 이해의 정도를 테스트하고 지문해독 능력이 있으며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사고와 글쓰기를 통한 표현능력이 있는지 평가하고자 한다.
ㅇ 2차시험은 주어진 주제 또는 영상물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을 지니고 감수성과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평가하고자 한다.

3. 평가지침

ㅇ 다수의 채점 위원들이 1차시험과 2차시험의 평가지침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채점위원들의 개별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근거하여 합격 기준을 설정하고 당락을 결정한다.

ㅇ 1차시험
- 문제 1은 소재나 대상(인물 등)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능력을 평가하고 사회, 문화적 맥락에 대한 키워드 제시 및 논리적 전개의 일관성과 논술능력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 문제 2는 논점을 제시하고 찬반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논리성과 글쓰기 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주어진 상황을 분석하고 설명하는 능력과 창의적인 발상도 아울러 주목한다.

ㅇ 2차시험
- 문제 1은 이미지 분석 및 영상 해석능력을 파악하고 전체적인 논리의 일관성을 평가기준으로 하며 그림의 일차적 해석능력, 심층적 해석과 상상력을 표현했는지를 평가기준으로 한다.
- 문제 2는 주어진 개념의 의미파악을 단순 나열했는지 심층적으로 설명했는지를 고려하며 주어진 개념을 활용하는 응용력과 상상력, 논리력을 평가기준으로 한다.



** 2차시험문제는 MS-WORD로 작성되었음

첨부파일 : 방송영상과(1차문제지).hwp

영상원 멀티미디어영상과 예술사(대학)과정 기출문제(2003학년도)

1. 출제지침

ㅇ 이미지, 음악 및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영상물 제작이 필요한 기본적인 드로잉 능력, 이미지구성 능력, 시각구성 등 다양한 시청각적 표현능력과 잠재성을 지닌 학생을 선발토록 한다.
ㅇ 1차 시험에서는 주어진 소재나 주제를 놓고 그림 그리기를 통해 멀티미디어영상을 제작함에 가장 기본이 되는 소묘(드로잉)능력, 이미지구성 능력, 창의적인 시각적 이해 능력을 가늠 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한다.
ㅇ 2차 시험은 주어진 영상물 또는 자료(시각, 또는 글)를 보고 그림과 글로 표현하기로 텍스트, 이미지, 소리를 아우르는 멀티미디어영상 제작 수행 능력을 복합적으로 평가 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출제의도 및 방식

ㅇ 1차시험은 주어진 소재나 주제를 응용하는 수험생의 창의성과 이를 실제로 표현할 수 있는 기본적인 소묘(드로잉)능력과 이미지구성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4절지 한 장에 제한된 재료(연필, B시리즈 모두 사용가능)로 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한다.
ㅇ 2차시험은 주어진 영상물 또는 자료(이미지 또는 글)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지적수준과 글을 시각화하는 비쥬얼스토리텔링(visual storytelling) 능력 및 음악에 대한 정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등 멀티미디어영상에 관한 전반적인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한다.

3. 평가지침

ㅇ 다수의 채점 위원들이 1차시험과 2차시험의 평가지침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채점위원들의 개별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근거하여 합격 기준을 설정하고 당락을 결정한다.
ㅇ 1차시험에서는 기본적인 소묘능력 즉 형체·비례·원근·명암·양감·질감 등의 표현 능력과 주어진 소재나 주제를 효과적으로 응용하여 이미지를 구성하는 창의적인 시각적 이해 능력을 평가한다.
ㅇ 2차시험은 주어진 영상물 또는 자료(시각, 또는 글)를 보고 그림과 글로 표현하기로 수험생의 다각적인 능력을 평가하고자 한다. 주제를 시각화하는 비쥬얼스토리텔링(visual storytelling)의 시각적 상상력과 창의성 및 독창성 평가, 소리 또는 음악을 듣고 그 정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감수성, 표현의도를 이미지로 충분히 표현 할 실기실력, 논리적인 사고를 글로 서술하는 능력 등을 복합적으로 평가한다.

첨부파일 : 멀티미디어문제.hwp

영상원 애니메이션과 예술사(대학)과정 기출문제(2003학년도)

1. 출제지침

ㅇ 애니메이션에 필요한 기본적인 드로잉 능력과 스토리구성 능력 및 콘텐츠 연출에 있어서 창의력이 있는 학생 선발을 원칙으로 한다.

ㅇ 인간의 감정과 행동을 근거로 해서 모든 사물과 생물의 동작들이 이루어지므로 인체표현 능력 및 공간감각 연출력이 중요하다 따라서 인체표현 능력이 뛰어나고 공간감각 연출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한다.

ㅇ 1차시험에서는 인체에 근거한 동작의 표현, 표정연출, 정확한 뎃상력을 중심으로 보며, 2차시험에서는 자신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고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를 배경, 케릭터설정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의 칸만화 구성능력을 통해 창의력과 서사능력을 평가한다.


2. 출제의도 및 방식

ㅇ 제1차 및 제2차시험 전 과정을 통하여 수험생들의 이야기 구성 능력, 조형능력, 캐릭터 구성 능력, 연출력 등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출제과정은 평가 주안점 등 필요한 각 세부사항을 전 수험생이 충분히 숙지하고 시험에 응할 수 있도록 사전지침을 마련한다.

ㅇ 1차 시험은 기본적인 조형표현능력과 색감, 질감을 포함한 복합적인 연출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주어진 주제와 정해진 규격(4절지 한 장)에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우선 염두에 두고 재료는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한다.

ㅇ 2차 시험은 스토리 및 캐릭터 구성능력, 배경구성 능력을 주로 평가하기 위해 주어진 주제와 정해진 규격(8절지 4장 이상)에 재료로 연필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본으로 하여 각종 콘텐츠 연출에 필요한 스토리, 캐릭터, 배경을 구성토록 한다.


3. 평가지침

ㅇ 다수의 채점 위원들이 1차시험과 2차시험의 평가지침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채점위원들의 개별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근거하여 합격 기준을 설정하고 당락을 결정한다.

ㅇ 1차시험에서는 동작, 표정 등의 데생능력 등 표현능력과 스토리가 얼마나 창의적이고 만화적 전개에 부합하는지, 그리고 칸의 구성과 연결, 공간, 각도, 톤, 분위기의 연출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평가요소로 한다. 또한 칼라, 이미지, 개성, 밀도 등의 조형성이 얼마가 가미되었는지도 아울러 평가한다.

ㅇ 2차시험에서는 스토리 구성이 적절한 내러티브를 형성하는지와 이야기를 엮는 연출력, 독창성, 조형성 등의 요소를 평가한다.

첨부파일 : 애니메이션과문제.hwp

미술원 건축과 예술사(대학)과정 수학 기출문제(2003학년도)


< 출제범위 >

고등학교 공통수학과 수학1 수준으로 4지 선다형과 주관식으로 출제

첨부파일 : 수학문제.hwp

미술원 건축과 예술사(대학)과정 작문시험 기출문제(2003학년도)


< 건축과의 작문시험 출제취지>


가. 내용 : 제시된 글 또는 이미지 자료를 바탕으로, 주어진 주제에 관한 글쓰기

나. 평가내용: 논리적 사고력, 언어 표현능력
(특별히 건축에 관한 사전지식을 요구하지 않음)

첨부파일 : 건축과작문.hwp

미술원 미술이론과 예술사(대학)과정 논술시험 기출문제(2003학년도)

<미술이론과 논술시험의 출제취지>

ㅇ 출제지침

-전문 미술이론가 육성에 기본이 되는 1) 언어 이해력과 표현력, 2) 사회현상에 대한 관심 및 수용자세 등을 평가함
-특별히 미술사나 미술이론에 관한 사전 지식을 요구하지 않는다.

ㅇ 출제방식

-논술형; 지문이나 이미지가 제시될 수 있음.
-시험시간: 100분

ㅇ 평가지침

-다수의 채점위원에 의한 평가 후 합산.
-기초적인 글쓰기 능력과 주제에 대한 이해, 논리적 전개, 풍부한 예시 및 논증 등이 평가기준이 됨.

첨부파일 : 미술이론과문제.hwp

연극원극작과 2차시험 기출문제


2차 글쓰기 2003학년도 기출문제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첨부파일 : 극작과2차시험.hwp

연극원 극작과 기출문제

1. 출제지침

<극작전공> 극작 전공자로서 정상적인 학업 성취에 요구되는 창의적 자질과 지적능력을 갖춘 학생을 선발함을 원칙으로 한다.
<서사창작전공> 지식기반사회의 컨텐츠를 형성할 서사창작자로서 정상적인 학업 성취에 요구되는 창의적 자질과 지적능력을 갖춘 학생을 선발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출제의도 및 방식

<극작전공>과 <서사창작전공>의 출제의도 및 방식은 동일하다.

<1차시험>
ㅇ 언어능력평가
- 의도: 논리적 사고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평가
- 방식: 오지선다형 객관식 문제와 단답형 주관식 문제로 구성된다.
ㅇ 문장력 평가:
- 의도: 수험자의 정확한 문장구사능력과 묘사력 및 상상력을 평가
- 방식: 원고지 2,000자 이내의 글쓰기

<2차시험>
ㅇ 스토리구성 능력과 창의력 평가:
- 의도: 주어진 소재를 활용하여 주제를 이끌어내는 스토리구성력과 창의력을 평가
- 방식: 시청각 자료(오브제, 글, 그림, 영상, 음악 등)를 감상한 후 주어지는 주제로 글쓰기

ㅇ 구술시험:
- 의도: 지적 능력과 창의적 자질을 심화 평가 및 기본소양 평가.
- 방식: 1,2차시험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묻는 말에 답하기


3. 평가지침

ㅇ 다수의 채점 위원들이 1차시험과 2차시험의 평가지침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채점위원들의 개별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근거하여 합격 기준을 설정하고 당락을 결정한다.
ㅇ 특별히 연극사나 연극이론에 관한 사전 지식을 요구하지 않는다.

첨부파일 : 극작과문장력평가.hwp

영상원 방송영상과 예술사(대학)과정 2차시험 기출문제(2003학년도)

*** MS-WORD로 작성되었음

첨부파일 : 방송영상과 2003년도 2차 시험 출제 문제.doc

영상원 영상이론과 예술사(대학)과정 기출문제(2003학년도)



1. 출제지침

ㅇ 영상독해에 대한 기본적인 감수성과 이해력 또 그것을 언어로 구사할 수 있는 학생 선발을 원칙으로 한다.

ㅇ 비평 능력, 이론적 이해도 그리고 기획에 대한 전반적인 자질을 평가한다.


2. 출제의도 및 방식

ㅇ 출제 방식은 논술 형식으로 하며 기존의 사진 및 동영상 등 스크린 문화를 구성하는 영상자료를 기반으로 창의력과 이해력 그리고 논술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시험을 출제한다.

ㅇ 1차 시험에서는 정치적, 존재론적 시사점을 던지는 사진을 영상자료로 주고 그에 대한 분석에 기반한 논술력을 볼 수 있는 시험문제를 출제한다.

ㅇ 2차에서는 동영상, 디지털 영화를 영상자료로 채택해 영상과 서사 그리고 음악을 총체적으로 분석하고 기술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문제를 출제한다.


3. 평가지침

ㅇ 평가방식은 다수의 채점 위원들이 비평, 이론, 영상물에 대한 감수성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한다.
ㅇ 우선 정확한 문장 구사력, 논리적 추론 능력 그리고 창의적 비판성을 기준으로 채점해 채점위원들의 개별적 점수를 합산하여 당락을 결정한다.


첨부파일 : 영상이론과문제).hwp

daehakinfo